- 체험활동은 매주 토요일 마다 고이오름에서 진행 - 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 주최, 제주등산문화학교 주관, 고이오름과 제주토종흑염소체험농장 후원 - 청소년들의 힐링체험 현장으로 최고 인기
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 주최하고, 제주등산문화학교(대표 오순희) 주관, 제주 남원읍 한남리(산18번지) 7만그루의 편백숲에서 내뿜는 피톤치드의 숲 고이오름과 3000마리의 제주토종흑염소체험농장(대표 권송덕) 후원으로
2020년 9월 19일 09:00∼13:00 고이오름과 제주토종흑염소체험농장에서 서귀포중학교(교장 한경희) 1학년 학생 30명과 교사, 봉사자회원 등 50여명이 참가하는 노르딕 워킹 현장체험과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체험현장은 7만그루의 편백숲에서 내뿜는 피톤치드의 숲 고이오름과 동물친화적 환경에서 자란 3,000마리의 제주토종흑염소체험농장실시 되었는데 참가자들이 얼굴에 미소가 피어나는 아주 행복하고 보람된 하루가 되었습니다.
제주등산문화학교 오순희 대표가 노르딕워킹 체험참가학생들에게 노르딕워킹과 장비 사용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이번 체험활동은 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와 서귀포중학교(교장 한경희)간 학교폭력예방 및 선도위한 네트워크 구축협약식을 체결하고 수년간 업무협약을 이어오면서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등으로 가정과 학교생활에서 지쳐있는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하여 편백숲 힐링코스 고이오름과 제주토종흑염소체험농장을 선정하고 제주등산문화학교 오순희 대표와 업무협의 후 진행됐다.
노르딕워킹 체험참가한 학생들이 고이오름 정상에 올라 노르딕워킹 체험에 대한 참가학생들간 느낀점을 발표하고있다.
또한, 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와 제주등산문화학교, 고이오름 및 제주토종흑염소체험농장이 매주 1회씩 서귀포중학교 전교생 및 제주도내 참가희망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노르딕 체험과 트리 클라이밍, 승마체험, 오름 둘레길 자전거 트레킹 등의 다양한 현장체험과 봉사활동을 펼쳤나가기로 협의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체험활동은 매주 토요일 마다 이곳 체험농장에서 체험이 이루어진다.
체험을 원하거나 고이오름 탐방, 제주토종흑염소체험농장 체험을 원하는 분들은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나 제주토종흑염소체험농장(영업실장 : 010-2446-6198)으로 문의하면 체험활동에 참가할수 있습니다.
7만그루 편백숲 피톤치드를 마시며 힐링할수 있는 고이오름 정상에 올라 제주자연의 비경도 보고 건강도 챙기며 제주토종흑염소체험농장에서 흑염소와 동물친화적 교감을 하며 즐기는 체험 현장을 여가보다 더 좋은 휴양관광지는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편백숲에서 내 뿜는 피톤치드로 몸이 아파 요양을 원하는 분들이 이곳을 많이 들 찾고 계신곳이기도 합니다